오설록(설록차뮤지엄) 서부지역 / 공원/동굴/폭포
목록으로 이동
30여년동안 지속된 아모레퍼식픽의 ' 아름다운 집념 '이 집약된
한국 차 문화의 발상지 "오설록 티뮤지엄"
오설록 티뮤지엄은 명맥이 끊긴 차 문화를 계승하고, 보다 많은 이들이 차문화를 체험할 수 있도록
추사 김정희가 차를 가꾸었던 유서 깊은 차 유적지 제주도에 설립된 국내 최대의 차 종합 전시관입니다.
시공간을 초월한 문화공간, 자연친화적인 휴식공간, 차문화를 이해하는 체험공간으로 만들어져 있습니다.
수 많은 차 문화 부흥을 위한 노력으로 오설록 티뮤지엄은 개관 이래 매년 70만여면 이상의 국내외 관광객이 찾는 명소가 되었습니다.

하나. 티스톤
제주 오설록 티스톤은 생활 속 멋진 차문화를 경험하는 차 문화 체험 공간입니다.
티스톤이 서 있는 땅 위에는 차의 멋과 맛이 가득한 티타임이 열리고 티스톤이 뿌리내린 땅 아래에는 제주의 자연과 시간이 빚어낸 오설록 발효차 "삼다연"이 숙성되고 있습니다.

둘. 차문화실
차와 더불어 우리나라의 삼국시대에서 조선시대에 이르기까지 다구들을 보며 소중한 차문화의 역사를 볼 수 있습니다.

셋. 세계의 찻잔
동서양의 유고한 차의 역사와 가치를 담고 있으며, 차와 함께 발전하고 성장해온 일본, 중국, 차 문화가 생활의 일부였던 유럽의 아름다운 찻잔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넷. 브랜드 스토리
차 문화 부흥을 위해 지난 30여년간 노력해온 아모레 퍼시픽의  '아름다운 집념'과 천혜의 자연환경에서 재배되는  제주 녹차의 우수성에 대한 오설록의 스토리를 보는 공간 입니다.

다섯. 덖음차 공간
산지에서 채엽한 차를 전문 마스터가 즉석해서 차를 덖는 과정을 시연하며, 갓 로스팅하여 더욱 신선한 차를 저렴한 가격에 제공해드리고 있습니다.

여섯. 티샵
천혜의 제주 자연환경과 체계적 연구와 관리를 통해 재배되어 국제적으로 그 가치를 인정받은 명차에서 부터 색다른 맛과 향의 블랜딩 티, 다양한 그린티 제품 등 우수한 품질의 상품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일곱. 티하우스
산지에서 맛보는 신선한 차 한잔의 여우와 녹차를 이용한 맛있는 베이커리, 아이스크림 등 차를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웰빙 메뉴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여덟. 야외 테라스
다원에서 불어오는 맑고 깨끗한 바람을 느끼며 야외 테라스에서 가족과 연인, 소중한 사람들과 행복한 차 한잔의 여유를 가질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