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울랜드 동부지역 / 전시/박물관/민속촌
목록으로 이동
즐거운 체험과 역사적 교육을 함께 할 수 있는
"한울랜드"
 한울랜드는 삼다도[三多島]라 불리는 제주의 바람과 돌 컨셉에 맞추어 '광물, 화석&연' 이라는 두가지 테마를 가지고 박물관과 그와 관련한 체험장과, 펜션 및 각종 편의시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국내 최대 규모의 광물, 화석 박물관에는 광물석, 광물보석, 종유석등 다양하고 신비로운 광물이 전시되어 있으며 세계 최대 규모의 나무뿌리화석, 2억2천만년된 나무줄기화석 제주화석을 비롯한 여러 화석의 웅장함에 압도될 것입니다.

국내 최초로 설립된 한울랜드 연 박물관은 한국연 뿐만 아니라 세계 각 나라의 연을 관람할 수 있으며, 우리 민족의 역사와 선조들의 지혜를 배움으로서 현재와 미래의 우리를 생각해 볼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입니다. 

하나. 광물, 화석 박물관
38억 년 전 태초의 생명으로부터 무척추동물과 어류를 거쳐 파충류시대를 지나 중생대 공룡, 신생대의 포유류와 제주의 화석까지 지구상의 생명의 진화발달사를 이해할수 있으며, 선캄브리아대, 고생대, 중생대, 신생대로 구분되는 각 지질시대에 번성했던 생물그룹의 화석을 분류하여 시간적 흐름에 따라 전시하여 화석에 대해서 쉽게 이해하고 기억에 오래 남도록 전시물을 시간적 ‧ 공간적 순서에 따라 전시하였습니다. 

둘. 연 박물관
본 박물관은 국내에 연(鳶) 분야로서는 최초로 만들어진 박물관입니다.연은 제주도를 대표하는 삼다(三多) 중 하나인 바람을 가장 잘 이용한 우리의 전통문화라 할 수 있습니다. 우리 전통문화의 계승 발전과 함께 보급에도 보탬이 되기를 바라는 소망을 담아 기획하였습니다. 국내 최초 (주)한울랜드 연박물관의 다양한 전시 및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남녀노소 모두 즐겁고 행복한 시간을 만드시길 바랍니다.




목록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