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과 성 박물관 서부지역 / 전시/박물관/민속촌
목록으로 이동
세계 최대 성건강, 성교육, 성문화의 메카
'건강과 성 박물관'
세계최대, 최초의 제1종 성 전문 박물관인 '건강과 성 박물관'은 성건강과 성교육을 중심 테마로 합니다.

더불어 세계의 다양한 성문화를 보면서 성에 대한 통시적이며 공시적인 의미를 알 수 있는 공간입니다. 우리 자신과 상대의 몸과 마음, 그리고 우리를 둘러싼 사회적 성 문화를 제대로 알았을 때 건강하고, 멋진 성을 구현 할 수 있습니다.

'건강과 성 박물관'은 한 개인으로서 뿐만 아니라 사회적인 구성원으로서 성적복지를 위해, 성정보의 메카가 될 것을 지향하며 다양한 성교육 프로그램과 전시를 통해 건강하고 더 행복한 삶은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을 할 것입니다.

*S'Education

하나. 야외조각공원
산방산과 화순 앞바다의 형제섬을 배경으로 조성된 야외 조각공원은 80여 점의 조형물들이 야자수와 함께 어우러져 있어 관람객들의 추억을 담기에 손색이 없는 장소입니다.

둘. 사랑과 성역사
최초의 계약결혼 커플은 누구일까?
박물관 입구관으로 성에 대한 기본 이해를 돕는 '사랑과 성역사관'은 세기의 커플과 인간의 성문화에 대한 변천사를 알 수 있다.

셋. 삶과 성
똑같은 시간을 살아가는 사람들의 각기 다른 삶의 모습을 통해 '차이'에 대한 이해와 배려를 생각해 볼 수 있는 전시관으로 세계의 다양한 성 풍속과 과거 신랑 신부의 안위를 위해 전래되어 온 우리나라의 첫날밤 훔쳐보기를 볼 수 있습니다.

넷. 감각과 성
오체 체험관으로 오감을 통한 성적 자극을 체험해 볼 수 잇습니다.

다섯. 생애주기와 성
인간의 전 생애기간 동안 우리가 성적으로 어떻게 변화해가며, 성숙하고 적응해 가는지를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미래에 내가 어떤 변화를 겪고 어떤 문제가 기다리고 있는지를 미리 만나보고 슬기롭게 대처해 나갈 수 있는 지혜를 얻을 수 있습니다.

여섯. 웰빙섹스(wellbeing sex)
전 생애에 걸쳐 섹스는 우리에게 산소와 같은 존재입니다. 너무나도 당연하고 익숙한 섹스를 신체적으로 정신적으로 건강하게 할 수 있는 방법을 성치료 영상, 부부마사지 영상 등을 통해 제시하고 있습니다.




목록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