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월드 서부지역 / 전시/박물관/민속촌
목록으로 이동
드라마 세트장을 그대로 옮겨 재구성한 드라마 스튜디오
로케디오월드
로케디오월드(드라마월드)는 실제 드라마 세트장을 그대로 옮겨 재구성한 드라마 스튜디오 입니다. 가장 큰 특색은 관람객들이 직접 드라마에 사용하는 의상과 소품을 이용 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의상과 소품을 이용하여 세트장 앞에서 어색한 자세를 취하지 않고, 직접 드라마 속 주인공이 되어 실감 나는 시진을 촬영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어린이용 의상이 따로 준비되어 있어 가족단위의 관람객에도 안성맞춤입니다. 모든 의상과 소품들은 입장료에 포함되어 있어 관람객들이 부담없이 즐기실 수 있습니다.

또한 한국뿐만 아니라 미국, 유럽 드라마에서 연출된 도시나 마을을 테마화하고 각색하여 5개의 전시장으로 꾸며져 있습니다. 기존의 드라마 세트장과 달리 실제 그 시대의 마음을 걷는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도록 각 요소마다 당시 소품들로 채워져 마치 타임머신을 타고 시간여행을 온 듯한 느낌이 들 수 있도록 꾸며져 있습니다.


하나. 한류 스튜디오

1관 드라마역사관
한국의 한류열풍 드라마에 대해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겨울연가, 꽃보다 남자 등 5가지 테마의 스튜디오 세트장과 전설의 고향 체험, 드라마 연대기, 전쟁 드라마 소품, 70년대 그라마 소품 등 한국 드라마에 대한 다양한 테마로 구성된 전시관입니다.

2관 사극 드라마 궁궐 세트
드라마 '바람의 화원'의 궁궐 외부와 내부를 그대로 옮겨 놓았으며, 정순왕후처소, 용평상 등 조선시대의 궁궐 생활을 엿볼 수 있으며, '태왕사신기'의 편전 등 에서도 체험하실 수 있는 전시관입니다.

3관 사극 드라마 마을 세트
드라마 '황진이'의 기생집 '바람의 화원'의 김조년집 등 조선시대의 양반집, 기생집의 생활구조를 엿볼 수 있으며 한약방, 저잣거리 등 이 마련되어 있어 조선시대 마을을 체험 하실 수 있는 전시관 입니다.

4관 한국 근대화 시대 세트
1970년대, 6.25 전쟁, 일제시대 3가지 테마의 마을 세트를 통하여 한국의 암울했던 시기의 생활모습을 알 수 있으며, 어머니, 아버지, 할아버지, 할머니의 향수를 불러 올 수 있는 전시관 입니다.


둘. 월드 스튜디오

5관 서부시대 마을 세트
드라마 '데드우드'의 배경인 서부시대 마을로 구성되어 있으며, 웨스턴 바에서 걸어 나와 마치 미국 서부시대드라마 주인공이 된 것과 같은 느낌을 가져 볼 수 있는 공간이며, 마을 전체를 둘러볼 수 있는 컴셉으로 제작되어 있는 저니관입니다.

5관 푸싱데이지 스튜디오
미국 드라마 푸싱데이지의 스튜디오 세트장을 각색하여 옮겨 놓은 곳으로 색감이 강조되어 제작된 스튜디오에서 이색적인 경험을 하실 수 있는 전시관 입니다.

5관 유럽중세 시대 거리 세트
드라마 '셜록홈즈' 속에 들어가 있는 환상이 들 정도로 영국거리와 마을을 그대로 옿겨 놓았으며, '로빈후드' 유럽의 화려한 왕실을 둘러 보실 수 있는 전시관입니다.



목록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