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방산탄산온천 서부지역 / 테라피/온천/스파
목록으로 이동
지하 600m에서 올라오는 국내 최고의 탄산온천!
고혈압, 말초혈관 순환장애, 류마티스 등 성인병 치료와 
피로회복 및 피부미용에 좋은 "제주 산방산 탄산온천"
국내에서 가장 남쪽으로 위치한 도시 서귀포시에 자리잡은 제주 산방산 탄산온천은 三鳥(마라도, 가파도, 형제도) 正山(한라산, 산방산, 군산, 송악산, 단산)의 중심에 위치한 제주 최초의 대주온천이며 국내에서도 희귀한 탄산 온천입니다.

2004년 5월 사계 온천원보호지구(제주도 고시 제2004-12호)로 지정 2005년 3월 부지면적 11.111㎥에 건축면적 1,000여명 동시수용 1,000명이 가능한 대중 온천장 산방 산온천원탕 구명수(비둘기 울음소리가 나는 물) 건축면적 150여평의 대중음식점 상고지(제주방언으로 무지개)를 개장하였습니다. 특히 전국의 온천의 95%이상이 단순 유황천인 반면 이곳은 유리탄산 중탄산이온 나트륨 성분이 국내 최대치로 판명난 우리나라 최고의 탄산 온천입니다.

제주산방산탄산온천이라는 말 대신 입구에 쓰여진 '구명수' 비둘기 울음소리가 난다는 뜻과 사람을 구한 물이란 뜻으로 이곳에서 솟아오른 물을 마시고 병을 고쳤다는 전달이 내려오는 이곳은 옛날부터 고혈압탕, 심장탕으로 알려져있습니다.
이는 피부로 흡수된 탄산가스가 모세혈관을 자극시켜 확장시키고 결국 혈압을 내리고 심장의 부담을 덜어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국내 타온천에 비해 월등히 높은 중탄산 및 유리 탄산가스를 함유하고 있는 제주산방산탄산온천은 고혈압, 말초혈관 순환장애, 류마티스 등 성인병치료와 피로회복 및 피부미용에도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자연 속에서 즐기는 휴양여행에 지친 피로를 풀고, 탄산 온천의 신기함도 함께 느낄 수 있는 제주 산방탄산온천은 천장과 벽면이 유리로 설계되어 있어 자연 안에 들어가 있는 듯한 느낌 입니다.
산방산이 바로 앞에 있고, 특이한 모양의 오름 단산을 옆에 두고, 조금만 고개를 들면 한라산이 시원하게 펼쳐지니 한 폭의 그림이 따로 없는 풍광이 펼쳐 집니다.
온천욕을 마치고 시원스런 자람을 쐬면서 바라보는 산방산과 제주 푸른바다의 풍광 또한 일품입니다.
제주 산방탄산온천에서 이국적인 국내 최대 휴양지 청정 제주에서 태평양으로 이어지는 대자연의 온기를 느껴 보십시오.


목록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