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녀와나무꾼 동부지역 / 전시/박물관/민속촌
목록으로 이동
어릴적 그리운 추억들이 모두 모여있는 
드라마의 셋트장 처럼 부모님들이 살던 모습 그대로
그 시절 추억의 테마공원 "선녀와 나무꾼"
선녀와 나무꾼는 옛기억을 되살리고 서로 옛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테마들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때문에 부모님이나 조부모님과 함께 하기에 더할나위 없이 즐거운 곳 입니다. "나 어릴적 그리운 추억들이 모두 다 여기 있네.."라는 말을 서로 나누며 즐거운 추억의 세계를 즐길 수 있는 공간. 선녀와 나무꾼으로 초대합니다.

서울역과 지도관
서울역과 추억의 사진관, 지도관의 테마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예전 서울역의 모습과 분단의 아픔을 가지고 있는 우리나라의 지도로 기획된 지도관, 추억의 사진관 등으로 그 시절의 모습을 느낄 수 있습니다. 

옛장터거리
옛 장터거리는 옛날 장터의 모습을 그대로 재현한 곳입니다.

가요콩쿨무대장
추억의 노래자랑을 할 수 있는 곳으로 신나게 노래도 부르고, 이벤트에 따라 상품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추억의 영화마을
추억의 영화마을은 50~80년대 전후의 극장의 모습을 재현한 것으로 그때 그 시절 영화를 하루종일 상영하여 무료로 관람할 수 있는 곳입니다.

추억의 거리
추억의 거리는 나 어릴 적 보았던 모든 추억속의 거리를 재현해 본 곳 입니다.

달동네마을
달동네 마을은 50~80년대 전후의 추억의 달동네 모습을 재현하여 보는 이들로 하여금 가슴 뭉클함을 느끼게 해줄 것입니다.

도심의 상가거리
고고장, 다방, 만화방 등 배꼽 빼는, 웃음 없이는 볼 수 없는 잊혀져간 그 시절 모습들을 담아보았습니다.

어부들의 생활관
어부들의 생활관은 어민들의 생활을 그대로 담은 테마전시관입니다.

인쇄소 전시관
인쇄소전시관은 최초 활자판과 각종 인쇄기계를 전시해놓고 있어, 50년대 이후의 인쇄문화를 한 눈에 볼 수 있고 체험까지 할 수 있습니다.

추억의 학교
정든 학교 생활 모습을 전시해 놓은 곳입니다. 실제 크기의 학교건물, 운동장, 도시락 까먹고 벌서는 모습이 무척 정겹습니다. 직접 교복을 입고 사진을 찍을 수 있으며 그 시절 학습자료들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캐릭마을
추억의 캐릭터들을 모아놓은 전시관입니다. 못난이 삼형제, 드래곤볼, 아톰 등은 물론 헐크, 스퍼이더맨, 싸이캐릭터 등 최근의 캐릭터들까지 모아놓았습니다.

닥종이 인형전
닥종이 인형관은 풍속테마별로 만들어진 닥종이 인형들을 전시해 놓았습니다.

자수박물관
자수박물관은 조선시대 궁중수와 30년대 민수, 60~70년대의 십자수로 이루어진 각종 소품들이 최고규모를 자랑하며 전시되어 있는 곳입니다.

민속박물관
민속박물관은 흥부집과 놀부집이 메인테마로 전시되어 있으며, 각종 민속 생활용품등을 전시해 많은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농업박물관
우리나라 전 지역에서 쓰이던 농기구와 농업용품들이 봄, 여름, 가을, 겨우살이 등 계절별로 전시되어 있어 우리 조상들의 지혜를 느끼고 배우는 곳입니다.

재즈마을과 인형관
귀여운 인형들과 포토존, 스윙 재즈가 흐르는 신나는 공간




목록으로 이동